한국일보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이종식 목사, 설교 원고 모은 신간 3권 출간

2018-07-06 (금) 08:35:54 이정은 기자
크게 작게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이종식 목사, 설교 원고 모은 신간 3권 출간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이종식 목사, 설교 원고 모은 신간 3권 출간

베이사이드장로교회를 담임하며 지역 일원 이민교회 부흥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이종식 목사가 그간 설교한 원고를 모아 십계명 강해와 예수님의 비유 및 기적을 다룬 책 3권(사진)을 동시 출간했다.

‘거침없는 믿음의 삶’은 예수님의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을 삶에 적용하는 원리를 다뤘다. 소금과 빛의 비유부터 겨자씨, 그물, 혼인 잔치 등 총 32편이 실려 있다.

이 목사는 책 서문에서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기도 하고 때론 감추기도 하는 비유는 성령의 은혜를 받은 자만이 이해할 수 있는 놀라운 예수님의 가르침이다. 예수님의 비유를 살펴보면서 성령의 은혜로 하나님의 뜻을 잘 깨달아 알아서 삶 가운데 귀한 열매를 맺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침없는 기적‘은 사복음서에 기록된 예수님이 일으킨 21개의 기적을 살펴보며 우리의 삶에 적용하는 원리를 다뤘다. 이 목사는 “예수님의 기적을 보면 우리 삶에 기적이 일어난 이유를 발견할 수 있다. 그 이유를 잘 살펴 우리 삶에 적용하고 우리도 기적을 체험하며 사는 그리스도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침없는 믿음의 법’은 십계명에 담긴 하나님의 법을 삶에 적용하는 원리를 다뤘다. 이 목사는 “현대인들이 십계명을 귀중히 여겨야 하는 이유는 신앙의 뿌리를 찾아 신앙의 근본으로 돌아가는 길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십계명을 주신 이유는 인간이 행복한 삶을 살게 하기 위함”이라며 “인간이 영적인 도덕법인 십계명을 알고 살면 평안한 삶을 살게 된다”고 강조했다.

실천신학 관점의 성경풀이가 특징인 이 목사는 15세에 아르헨티나로 이민 간 1.5세다.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리폼드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박사과정을 마치고 런던 LICC를 수료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미주합동 총회장, CRTS 신학교 분교장, 미주 합동 교단 직영 신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제제자훈련단체 칼넷 미주 대표직과 함께 도미니카공화국 UNEW 대학의 제자훈련과 초청 교수로 봉직하고 있다.

2005년에 ‘거침없는 비전’을 펴냈던 이 목사는 “수년간 기도하며 밤새도록 말씀을 연구하고 묵상한 것을 책에 담았다”며 “이 책을 통해 온 세계에 복음이 전파되고 하나님의 나라에 귀하게 사용되는 동시에 독자들에게는 신선하고 새로운 도전이 되길” 기대했다. 책 구입 문의 646-533-0484

<이정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