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쇼트트랙 심석희 폭행 사건···경찰 수사 본격화

2018-05-27 (일)
작게 크게
쇼트트랙 심석희 폭행 사건···경찰 수사 본격화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8일 오후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린 ‘2017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쇼트트랙 대표팀 미디어데이’에서 여자 대표팀 조재범 감독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경찰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쇼트트랙 심석희(한국체대) 선수를 폭행한 것으로 알려진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경기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대한체육회가 경찰청에 수사의뢰한 조 전 코치 사건을 이첩받아 수사하고 있다고 27일(한국시간 기준) 밝혔다.

조 전 코치는 지난 1월 16일 동계올림픽 대비 훈련을 하던 중 심 선수를 수십 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힌 혐의(상해)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24일 심 선수를 상대로 피해자 조사를 마쳤으며, 목격자나 참고인 조사를 한 뒤 조 전 코치를 소환할 예정이다.

경찰은 심 선수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과거에도 폭행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쇼트트랙 심석희 폭행 사건···경찰 수사 본격화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한국체육대학교 심석희가 1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그룹 제33회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권대회 겸 2018/2019 쇼트트랙 국가대표 2차 선발대회’ 여자 1000m 결승에서 1위를 차지한 뒤 숨을 고르고 있다.


조 전 코치는 폭행 사건 후 빙상연맹에서 영구제명된 후 최근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를 맡기 위해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빙상연맹을 감사한 대한체육회는 조 전 코치의 폭행이 중하다고 판단,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사건은 조 전 코치와 심 선수의 거주지를 고려해 경기남부경찰청이 맡게 됐다.

<뉴시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