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백범일지 교육안 공모,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도

2018-05-16 (수)
작게 크게

▶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 김구재단 등 공동 주관

제1회 백범일지 교육안 공모 및 제5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가 열린다.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KOSAA·회장 김응호)가 김구재단과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겨레의 큰 스승인 백범 김구 선생의 삶과 사상이 담긴 ‘백범일지’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김구 선생의 생애와 겨레사랑·나라사랑 정신을 바르게 알리자는 취지로 시작된 행사이다. 참된 용기와 지혜, 불굴의 투지와 희생정신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바르게 자녀 개인과 사회, 국가를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 하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교육안 공모는 ‘쉽게 읽는 백범일지’를 읽고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한 교육안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제5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는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 산하 한국·한글학교에 재학 중인 4~12학년을 대상으로 초등부(4~6 학년)와 중·고등부(7~12학년)로 나눠서 실시된다.


‘나라의 큰 별, 백범 김구’를 읽고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한 본인의 느낌과 생각을 독서 감상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 참가를 위한 도서들은 신청교사, 신청학생들에게 무상지급한다. 신청서 마감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교육안 응모작 마감은 10월16일이다. 사무국 이메일 kosaausa@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