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궁연, 성추행 재차 부인 “입장 변화 없다”

2018-03-06 (화)
작게 크게
남궁연, 성추행 재차 부인 “입장 변화 없다”

대중음악가 겸 드러머 남궁연 /사진=김휘선 기자

대중음악가 겸 드러머 남궁연이 '미투'(#Me Too) 폭로로 인한 성추행 의혹에 대해 여전히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남궁연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률사무소 익선 관계자는 6일(한국시간 기준) 스타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남궁연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사실무근이라는) 기존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못 박았다.

관계자는 이와 함께 "오는 7일 폭로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 고소장 제출 역시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남궁연 본인 역시 자신의 성추행 혐의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 남궁연과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계속 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남궁연은 지난 2월 28일 한 네티즌의 '미투' 폭로로 주목을 받았다. 자신을 전통음악가라고 밝힌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통해 "ㄴㄱㅇ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후 'ㄴㄱㅇ'의 실체가 남궁연임이 밝혀졌고 남궁연은 담당 법률대리인을 통해 즉각 "성추행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A씨가 이에 대해 "남궁연과 아내가 글을 올리기 전날 연락을 해서 회유를 했다"고 추가로 주장하면서 파문은 더욱 커졌다. 여기에 남궁연을 향한 '미투' 폭로도 추가로 3차례나 등장했다.

A씨는 첫 폭로 이후 방송을 통해 "맞고소에 나서겠다"고 맞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힌 데 이어 2번째 피해자가 지난 3일 JTBC '뉴스룸'에 직접 출연해 "성추행,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후 3번째 피해자는 지난 4일 SBS '8뉴스'에 출연해 "남궁연으로부터 CG 작업을 위한 누드 사진을 보내달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