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일보 통합앱다운

독감시즌 면역력 높이려면

2018-02-13 (화)
작게 크게

▶ 균형있는 식사와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

▶ 프로바이오틱스 등, 감염 막고 회복 도와

면역력 강화와 유지를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감기 독감 시즌에는 아무래도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찾게 된다. 면역력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잘 알려진 대로 건강한 생활습관이다.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균형있는 식사를 하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며 ▲건강 체중을 유지하며 ▲금연하고 ▲음주는 적당히 ▲잠은 충분히 자고 ▲감염을 피하기 위해 자주 손을 닦고 ▲스트레스는 줄인다.

의학전문매체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소개한 면역계에 영향을 미치는 식품들을 살펴본다.

#수용성 식이섬유 식품들= 면역세포를 프로-염증성에서 항 염증성으로 전환시켜 감염 회복을 빠르게 돕는다.


#프테로스틸벤(Pterostilbene) 및 레스베라트롤= 블루베리, 빨간 포도에서 발견되는 물질들은 ‘카텔리시딘 항균 펩티드’(cathelicidin antimicrobial peptide, CAMP)의 증가를 높이는데 도움된다. CAMP는 자연적인 면역 반응으로 만들어지는데 병원균 증식 차단한다.

#프로바이오틱스= 면역계가 새로운 감염에 대처할 준비를 유지하는데 역할을 해, 광범위한 항생제 부작용을 막는데 도움된다.

#피시 오일= DHA가 풍부한 피시 오일은 B세포 활동을 증강시키며 면역력 강화를 돕는다.

#커큐민= 강황에서 발견되는 커큐민 성분은 면역력을 도우며, 뇌의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 물질을 청소하는데 관여한다는 연구보고들이 발표된 바 있다.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 물질은 알츠하이머 병 뇌에서 발견된다.

#고지방 고칼로리 식단= 박테리아 감염과 유사한 면역계 반응을 유도한다는 보고가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Thanksgiving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