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NFL 챔피언 일부 선수 “트럼프 백악관엔 안 간다”

2018-02-05 (월)
작게 크게

▶ ‘무릎꿇기 경고’ 트럼프 “위대한 슈퍼볼 승리 축하”

NFL 챔피언 일부 선수 “트럼프 백악관엔 안 간다”

‘슈퍼볼 시청 파티’ 참석차 플로리다를 찾은 트럼프 미 대통령 부부 [AP=연합뉴스]

올해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챔피언인 필라델피아 이글스의 일부 선수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백악관 초청에 응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CNN방송이 5일 보도했다.

매년 슈퍼볼 우승팀은 백악관을 방문해 대통령과 만나는 게 전통이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분열적 정책에 대한 반발로 보이콧을 선언한 것이라고 CNN방송은 설명했다.

현재까지 백악관 행사에 불참 입장을 밝힌 선수는 수비수인 말콤 젱킨스와 공격수인 토레이 스미스. 젱킨스는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백악관에는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수비수인 크리스 롱도 백악관 행사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롱은 지난해에는 당시 챔피언인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소속으로 백악관 행사에 초청받았지만 참석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휴가지인 플로리다 주 웨스트팜비치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슈퍼볼 경기를 직접 관람했고, 트위터에 "필라델피아 이글스의 위대한 슈퍼볼 승리를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경기를 앞두고 발표한 성명에선 "우리는 자랑스럽게 국가(國歌)를 위해 기립한다"며 NFL 선수들의 '무릎 꿇기 시위'를 간접 경고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슈퍼볼 경기에서 선수들이 국가 연주 때 무릎 꿇기 시위에 나설지 주목됐지만, 그런 선수는 없었다.
NFL 챔피언 일부 선수 “트럼프 백악관엔 안 간다”

(AP=연합뉴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