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삶과 죽음’인생과 신앙이란?

2017-12-20 (수) 강진우 기자
크게 작게

▶ 시니어 전도용 책자 무료 배포

삶과 죽음을 주제로 진지하게 신앙의 고민들을 나눌 수 있도록 돕는 책자가 발간됐다.
‘인생들이 꼭 구해야 할 두 가지 해답; 삶과 죽음 ’이란 이 소책자는 총 64페이지 분량으로, 인간을 반드시 찾아오는 죽음과 그 이유, 삶에서 찾아야 하는 지혜 등을 기독교 신앙의 관점으로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풍요와 여유 속의 인생이 ‘성공’이란 인식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모든 근원이 되는 하나님과 구원, 영생, 성경 및 행복한 죽음의 설계 등의 단계적인 설명들이 담겨있어 시니어들을 위한 성경공부와 전도용 책자로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은 올네이션스 교회의 북한선교팀(Korea North Korea, KNK Mission)에서 사역중인 김용환 장로가 사비를 들여 3,000권이 제작됐고, 현재 애난데일의 기독교문사와 생명의 말씀사에서 무료 보급되고 있다.

김 장로에 따르면 이 책의 원작은 ‘전도자 요한’이라고 알려진 한 대학의 교수가 30년 전 제작해 발표한 자료집이다. 김 장로는 “이 책은 맥도널드나 커피숍에서 시간을 보내는 한인 시니어들의 대화 주제로, 또 신앙상담으로 유용하게 활용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50년간 에어컨 관련 비즈니스를 운영해온 84세의 김용환 장로는 지난 2004년부터 10년간 중국의 현대기술학교에서 영어교육 활동을 했고, 2006년부터는 KNK를 통해 북한사역도 지원해 왔다.

김 장로는 “많은 시니어들과 대화하다 보면 의욕이 없고 우울한 마음을 가진 분들을 많이 본다”며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신앙생활과 은혜를 회복해 참 축복의 의미를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571)212-9408
주소 KNK Mission
3241 Duck Pond Ct.,
Herndon, VA 20171

<강진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