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A·MD 장애인협 내달 2일 합동 크리스마스파티
장애우들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내달 2일(토) 오후 5시 30분부터 센터빌 소재 와싱톤중앙장로교회(류응렬 목사)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버지니아장애인협회(회장 김영옥, VA KADPA)와 메릴랜드 한인장애인협회(회장 임혜진, MD KADPA)의 회원들이 모여 저녁 만찬과 예배, 친교, 게임시간 등 다양한 순서에 함께 참여한다.
특히 행사에는 타인과의 감성 소통 교육과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장애우들이 직접 창작한 사진과 그림, 도자기, 수예 등의 작품 전시회도 열린다.
또 크리스마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장기자랑 순서를 통해 장애우들이 노래, 춤, 악기 연주 등의 재능과 끼를 선보이고 매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마술쇼 등이 이어진다.
이밖에 한 해 동안의 KADPA 활동을 담은 사진전과 회원간의 친교 시간, 푸짐한 경품 추첨시간이 진행되면서 참가자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영옥 회장은 “일 년에 한번 장애우들과 가족들이 모여 친교하고 서로의 애로사항과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마련해오고 있다”면서 “올해는 특히 처음으로 참석하는 가족들을 환영하고 이들을 격려하는 순서가 있어 장애우들이 훈훈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중앙장로교회의 예담교실 교사들과 봉사자들이 후원·주최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문의 (703)474-9200
vakadpa.org
장소 15451 Lee Hwy,
Centreville, VA 20121
<
강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