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일보 통합앱다운

새로운 K-Culture 시대와 함께하는 ‘한국 전통 문화 체험’K 아트 센터

2017-10-12 (목)
작게 크게

▶ ■ K-Art center

요즘은 세계 곳곳으로 열풍처럼 퍼져 나가는 한류의 뜨거운 트렌드를 느끼고 있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지금 이 곳 LA에서는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나누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가 별로 많지 않다.

그래서 부족한 문화공간을 위해 K아트 센터라는 예술센터가 운영 중이다. 본 센터는 소외된 계층, 암환자, 저소득층, 치매 노인, 지체 장애인 등을 위해 전통 예술을 매개체로 하는 다양한 워크샵, 전시를 통한 나눔과 긍정의 힐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을 연 비영리 단체이다.

특히 미국내 한인 교포와 현지인, 다민족을 위해 한국 전통 문화 체험 워크샵과 실기 강좌 및 교육을 통해서 서양의 문화 예술과 한국 전통 문화가 결합하여 다양한 문화권이 교감하고 소통하는 토대를 마련하려는 것이 주목적 이다.


K아트 센터 Sofia Kim (김승유)대표와 David Ahn 부대표는 현재 한국 전통 예술을 지도하는 강사진들과 함께 민화 강좌, 수묵화, 한글 서예 강좌를 진행 중이다. 또한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강좌를 통해 비영리 단체에서 활동할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과 취미 그리고 힐링을 위한 클래스에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소피아 김 대표는 “앞으로는 사물놀이, 전통 무용, 전통 악기 등의 컨텐츠를 가지고 좀 더 폭넓은 워크샵과 교육, 전시, 공연 등을 통해 엘에이 한인 사회의 비영리 예술센터로 거듭날 겁니다”고 설명한다.

단체, 협회, 학교, 병원 또는 개인 등 누구나 전통 문화 체험 워크샵이 필요하시거나, 진행중인 강좌에 조인 하고 싶으신 분과 K ?아트 센터를 후원 하시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린다.

주소: 3544 W. Olympic Blvd. #223 LA

문의: (424)757-8000

이메일: admin@k-artcenter.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