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제4회 ARIP 인턴십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2017-07-31 (월) 박흥률 기자
크게 작게

▶ 학생들 연구결과 전 세게 데이터 베이스 등재

▶ 여름방학 3주동안 석좌교수진과 공동연구

제4회 ARIP 인턴십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ARIP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교수와 함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Natural History Museum(NHM)과 USC 및 AGM 연구소가 공동 주관하는 제 4회 2017 ARIP 인턴십 프로그램이 지난 29일 성황리에 마쳤다. 미 전역과 전세계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은 USC 기숙사에 머물며 석좌교수진과 함께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공동 연구과정에서 기숙사에 머물며 대학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대학진학에 크게 도움되는 ARIP(Advanced Research Internship Program) 인턴십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3주의 진행과정에서 해변에서 직접 채취한 표본 샘플 등의 DNA분석과 아울러 각종 분석 데이터를 만들어 전 세계에 잘 알려진 Bold System 사이트에 공식으로 등재된다.

참가자 전원이 전 세계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되므로 학계발전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연구결과를 전 세계에 발표함으로써 국제리더십 상과 국제리서치 상이 수여된다. 특히, 대학진학시 NHM과 USC 석좌교수들의 추천서를 통해 그 동안 대학진학시 합격률을 높이고 이를 통해 각종 장학금 등의 혜택이 많아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 전역의 4개 우수 대학에서 동시에 진행이 되는 방식으로 4년전에 시작이 되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research.nhm.org에 접속하면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현재, NHM과 USC의 정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으며 여름방학에 진행이 되고 있다. 문의) 714-735-9000/213-500-1395

<박흥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