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중부뉴저지/ ‘전국 10대 최우수 고교’에 뉴저지 고교 3개나 포함

2016-10-24 (월)
크게 작게

▶ 뉴스위크 선정

중부뉴저지/  ‘전국 10대 최우수 고교’에 뉴저지 고교 3개나 포함

미들섹스 카운티 아카데미 블루리본 스쿨

최근 뉴스위크지가 발표한 전국 10대 최우수 고등학교 명단에 뉴저지 소재 고등학교가 무려 3개나 포함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2개 학교는 중부 뉴저지에 위치해 있는데 스카치 플래인 소재 Union County Magnet High School과 에디슨 소재 Middlesex Cty Acad. for Sci,, Math, & Engineering Tech는 불과 10마일 내에 위치해 있고 한인 밀집 거주지에 있어 더욱 지역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니어 카운티 매그넷 하이스쿨은 뉴욕시의 명문 스타이브센트 고등학교에 이어 4위를, 미들섹스 카운티 아카데미 고등학교는 10위를 각각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최우수 고등학교 선정을 기념하여 미들섹스 카운티에는 대대적인 홍보와 기념행사를 벌이고 있다. 미들섹스 카운티 프리홀더이며 비즈니스와 교육 분과의 케니스 암우드 위원장은 미들섹스 카운티 고등학교 10위 선정 기념식을 선포하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전국 고등학교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미들섹스 카운티 고등학교는 지역의 자랑이라고 강조했다.

또 우드브릿지에 위치한 Middlesex County Academy for Allied Health and Biomedical Science 고등학교도 전국 31위를 차지했다며 지역의 높은 교육열을 대변한다고 설명했다. 다른 프리홀더이며 교육 위원인 블랑퀴타 발렌티는 고등학교 선생 출신으로 전국의 쟁쟁한 고등학교 중 50위권에 드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인데 이렇게 매년 지속적으로 상위 랭킹에 드는 것은 정말 드물다며 이 두 고등학교는 지역의 자랑이라고 전했다.

미들섹스 카운티 아카데미는 에디슨에 소재한 미들섹스 카운티 칼리지 내에 위치해 있다. 졸업과 대학 진학률이 각각 100%이고 SAT 평균 점수는 2,169이다. 공립학교이며 중학교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을 하는데 전교 학생 수가 167명인 소수정예의 교육을 지향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www.mcvts.net/edison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최우수 10대 고등학교에 뉴저지 서북부 모리스 카운티에 위치한 The Academy for Math, Science, and Engineering in Rockaway가 버지니아에 위치한 Thomas Jefferson HS for Science and Technology에 이어 2위를 차지했는데 사실 상 총 평가점수는 100점을 받아 동률을 이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