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교육칼럼/ 코카콜라 장학금(Coca-Cola Scholars Program:12학년 대상)

2016-02-22 (월) 07:13:24 최희봉 <하트랜드 교육 대표>
크게 작게
코카콜라 장학재단(The Coca-Cola Scholars Foundation)은 매년 14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340만달러가 넘는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까지 27년째를 맞이하는 이 장학재단은 꾸준한 장학금 투자로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코카콜라 장학금을 수여한 학생들은 대학에서 아주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그리고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최선하다고 있다.

코카콜라 장학금은 미국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과기준 (achievement-based) 장학금이다. 미국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이어야 하고, 성적은 GPA 3.0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 장학금의 특징은 졸업을 앞둔 고등학교 시니어들의 4년 동안 리더십,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이룩한 성취를 평가하여 선정하는 장학금이다. 코카콜라 장학재단은 매년 5,550명의 학생들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주고 있으며, 그중에 150명의 학생들에게 2만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코카콜라 장학금은 매년 8월에 접수를 시작, 10월31일 신청마감을 하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www.coco-colascholarsfoundation.org로 가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현재 고등학교 재학중이거나 홈스쿨링 하는 12학년으로 미국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이며 ▲지원서 접수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고 ▲미국에서 공식인가된 대학에 진학할 학생이어야 하며 ▲11학년까지의 누적성적(cumulative GPA, not weighted)이 최소 3.0 이어야 한다. 코카콜라 직원 혹은 관련된 운영자들의 자녀들은 지원할 수 없다.


코카콜라 장학재단은 1986년에 설립이 되었고 매년 1,400 명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리더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운영으로 많은 학생들의 미래를 열어주고 있다. 이 장학재단에서 요구하는 학생들의 자질은 성실한 학업뿐만아니라 학교활동에 매우 활동적으로 참여한 리더십을 함양하고 있으면 된다. 평소에 열정적이고, 봉사정신으로 투철하며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서 꾸준히 전념해온 학생들이 이 장학금의 수혜자가 된다. 이 장학금은 학비, 기숙사비, 컴퓨터, 교재등 교육의 목적으로 사용되어질 수 있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칼리지에 진학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oca-Cola Community College Academic Team=금상은 50명에게는 1,500달러가, 은상 50명에게는 1,250달러, 동상 50명에게는 1,000달러의 장학금이 각각 주어진다. 현재 2년제 커뮤니티 칼리지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금이다. 이 장학금은 ‘Phi Theta Kappa’ 대학 단체가 운영하고 있다.

•Coca-Cola Leaders of Promise-커뮤니티 칼리지 재학중인 180명의 학생들에게 1,000달러씩 주어지는 장학금으로서 매년 2월27일~4월30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ptk.org를 참조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최희봉 <하트랜드 교육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