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중부뉴저지/ ‘독도지킴이’사랑한국학교 내달 12일 개강

2015-08-24 (월)
크게 작게

▶ 서머셋으로 이전

▶ 에디슨 주민위해 셔틀버스 운행

동부 유일의 독도 지킴이 한국학교로 지정된 사랑한국학교가 9월12일부터 12월12일까지 가을학기를 개강한다.

이번 가을학기는 지난여름 메타친에서 약 30분 떨어진 서머셋으로 여름에 새로 이전한 장소( 44 Livingston Ave. Somerset, NJ 08873)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에디슨 지역 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

셔틀 버스는 15명으로 인원 제한이 있다. 셔틀버스는 이전 메타친 교회 주차장을 오전 9시에 출발해서 오후 1시에 같은 장소로 돌아온다.


올해로 26주년을 맞는 사랑한국학교는 중부 뉴저지 지역뿐 아니라 미주에서도 가장 오래된 한국 학교 중 하나로 지난해 독도 지킴이 한국학교로 선정된 이후 한국 정부의 지원과 우수 교사진을 초빙해 최상의 한국어 교육과 문화 교육을 지역 사회에 전달하고 있다.

현재 유치원에서 10학년까지 주로 한인 2세들의 한국어, 문화 교육을 담당해 왔으며 외국인 성인반도 지난 몇 년간 성황리에 진행되어 한국 문화를 전파해 왔다. 또 인근 지역에 특별히 많이 있는 다문화 가정 외국 부모들과 이들 자녀들에 대한 한국어 교육도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

등록 마감은 오는 22일까지지만 개강일인 9월 12일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수업료는 첫째 아이인 경우 210달러이고 둘째는 190달러, 셋째는 150달러이다.

이번 가을학기 한국학교 학사일정은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해 오후 12시 30분까지 3시간 커리큘럼인데 두 시간은 한글 교육, 한 시간은 한국 문화 체험으로 병행된다.

정규 과목 두 시간 동안 한국어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글짓기 등을 배우게 되며 특활시간에는 한국음악, 태권도, 사물놀이, 한국문화, 역사, 바둑 등 한국 문화교육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홍태명 교장 (732-603-8877 전자우편 hongcpa153@gmail.com) 혹은 한국학교 전자 우편 cbcsarangkoreanschool@gmail.com 을 이용하거나 전자 주소 cbcsarangkoreanschool.wix.com/sarang 을 참고하면 된다

.<서영민 지국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