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성경적인 바른 가치와 교회관 제시”

2015-06-03 (수) 12:00:00
크게 작게

▶ 김성수 목사 ‘목회 철학’ 영문판 출간

산호세지역에서 목회를 했던 김성수 목사<사진>가 "목회철학" (Philosophy of Christian Ministry) 이란 제목의 영문판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은 부제목(A Practical Guide to Develop Your Own) 그대로 읽는이들의 목회철학을 스스로 정립하게 해 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출간됐다. 저자인 김성수 목사는 “행동은 자세에서 비롯되고 자세는 철학 (관) 에서 나온다.

목회철학이 확실하게 정립되어 있으면 목회에 임하는 자세가 달라지고 목회의 열매가 풍성해진다”면서 “자신의 목회경험들을 성경에 비춰가며 소화하고 체계화하고 다듬어 쓴 책”이라고 밝혔다.


이 책을 얼핏 흝어보면 다 아는 내용같아 잠간 흝어보고 책을 접을수 있겠지만 이 책의 강점은 모두 잘 아는 내용을 성경으로 해석하여 체계화하고 현 목회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점들을 토의(discussion) 형태로 제시하고 있다.

이 강점을 잘 살리기 위하여 목회자나 제직들이 모여 이 책을 찬찬이 읽어가며 제시된 토의를 진지하게 하기를 권하고 있다.

특히 무엇이나 다 옳다고 배워온 젊은이들이 이렇게 하면 성경적인 바른 가치관과 교회관을 갖게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Xulon Press가 120페이지 크기로 출판한 이책은 목회자나 신학생, 교회지도자, 성경공부 인도자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성수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읽는 분들의 목회관이 정립되고 더 다듬어져 그로 인하여 섬기는 자세가 바로 세워지고 사역의 열매가 충실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저자는 혼자 읽기에도 좋지만 소그룹 교재로도 적격이라면서 적극적인 활용을 건의하고 있다.

저자인 김성수 목사는 경기고와 서울공대를 거쳐 1971년 이민, 테네시대학 (Univ of Tennessee)에서 공학석사 학위를 받은후 시니어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노스캐로라이나 주립대학 (North Carolina State Univ)에서 공학박사 과정을 하던 중 목회로의 부르심을 받았다.

목회자의 길에 나선 김 목사는 싸우스이스턴침례신학(South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석사 (Master of Divinity)를 한후 1984년 4월 목사로 안수를 받았다.


목회자로 사역을 하면서 훌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박사 (Doctor of Ministry) 학위를 받은후 캘리포니아와 버지니아에서 목회를 하다가 최근 은퇴하여 지금 북가주에 거주하고 있다.

이 책은 아마존 웹사이트( www.amazon.com) 에 들어가셔서 ‘books’를 클릭한후 저자 이름 ‘Seong Soo Kim’ 이나 책이름 ‘Philosophy of Christian Ministry’를 입력하면 구입요령이 나온다. 책이 어느정도 팔려 경비가 걷히면 그것으로 한글판 출판도 생각하고 있다.

저자 연락처 (757)329-4882. revssk@gmail.com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