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간선거서 새로 선출된 중부뉴저지 각 도시 시장은?
2014년 선거가 끝났다. 중부 뉴저지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시의원이나 교육위원까지는 아니더라도 마을 전반을 책임질 새 시장은 알아두자. 미들섹스 카운티를 중심으로 이번 선거에서 새로 선출된 각 도시의 시장, 소속정당을 알아본다.
미들섹스카운티 카테레트 시장으로는 민주당(D)의 Daniel J. Reiman이 당선됐고, 하이랜드 파크는 Gayle Brill Mittler(D, 보궐), 뉴브런스윅은 James Cahill (D), 사우스 앰보이는 Fred Henry (D), 사우스 브런스윅은 Frank Gambatese (D), 그리고 사우스 프래인필드는 공화당(R)의 Matthew P. Anesh가 시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특이 이번 선거에서 미들섹스 카운티의 두 가지 주민투표 안건인 카운티 정부가 매년 문화예술을 위해 예산을 따로 책정할 것인가와 주정부의 예산삭감에도 불구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여성건강 프로그램 예산을 증액할 것인가 등이 모두 통과됐다.
이어 허드슨 카운티의 해리슨 시장은 James A. Fife (D)이 당선됐고, 만모스 카운티의 애스베리 파크에 John B. Moor (Asbury Together), 벨마에 Matthew Doherty (D), 이튼타운에 Gerald J. Tarantolo (D), 페어 해븐에 Benjamin J. Lucarelli (R), 키포트에 Harry M. Aumack II (R) 등이 각각 당선 선출됐다.
유니온 카운티의 버크리 하이스 시장은 Robert Woodruff (R)이 선출됐고, 갈우드에 Charles P. Lombardo (D), 케닐워스에 Fred M. Pugliese (R, 보궐), 린덴에 Derek Armstead (D), 뉴프로비던스에 Allen B. Morgan (R), 라웨이에 Samson D. Steinman (D), 그리고 로젤 파트에는 Carl Hokanson (D) 이 새로운 시장이 됐다. 소머세트(Somerset) 카운티의 버나드빌에서는 Kevin R. Sooy(R)가 시장이 됐고, 바운드 브룩에 Robert P. Fazen (R, 보궐), 워청에 Stephen K. Pote (R) 등이 당선됐다.
어윙 시장에는 Bert Steinmann (D), 하이스 타운 에는 Larry Quattrone (D)이 당선되었고, 트렌톤에서는 시장선출은 없었으나, 시의회가 고용주에게 근로자 유급병가를 제공하도록 요구할 것인가 라는 의제가 통과됐고, 머서 카운티에서는 1회용 플라스틱 봉지에 5센트를 부과할 것인가를 투표에 붙여 압도적인 차로 부결됐다. 새로 부임하는 시장들의 임기는 보궐선거가 아닌 경우 4년 단임이다.
<한영국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