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교사연수회 강사 추천하세요

2014-04-10 (목)
크게 작게

▶ 재외한국학교 동북부협, 26일 접수마감

재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회장 김경욱)가 올해 6월21일과 28일 뉴욕과 뉴저지에서 2014년도 한글학교 교사 연수회를 개최한다.

연수회를 앞두고 협의회는 유치부와 기초 및 초·중·고급 과정의 한국어 교육, 한국역사와 문화, 한국 미술, 한국음악, 연극, 회화, 글짓기, 교육심리학, 인터넷과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수업 등의 분야를 강의할 강사 추천을 접수 받고 있다.

강사 지원 자격은 3년 이상 교사 경력이 있으면서 지난 3년간 협의회 교사 연수에서 강의하지 않은 사람이 대상이다. 추천 마감은 이달 26일이며 추천 접수는 전자우편(naksnec@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협의회는 교사 연수회 개최와 함께 발간되는 제33호 회보의 원고도 모집한다며 회원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원고는 ▲교사의 글(수상, 논단, 창의적 교육 사례, 모범 학습지도안, 한국학교 교육을 위한 제안 등) ▲회원교 소식(학교 특별행사 및 모범사례 소개 등) ▲학생 글(협의회 주최 또는 후원 행사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소감문) ▲한국학교 교육 관련 글 및 우수 운영사례 소개에 관한 주제면 된다.

원고 분량은 회원교 소식은 사진을 포함해 레터 사이즈 반장 분량이고 교사의 글은 한 장 분량이다. 원고 마감은 5월3일이며 원고는 전자우편(kimhs.naksnec@gmail.com)으로만 접수 받는다. ▲문의: 832-794-201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