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재외동포 초청 장학생 선발

2014-03-12 (수)
크게 작게

▶ 학사, 석.박사과정 80명 총영사관 접수

한국정부가 재외동포사회와 모국 발전에 기여할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매년 시행하는 재외동포초청 장학생 2014년도 선발 공고가 발표됐다.

재외동포재단이 선발하는 재외동포초청장학생은 올해 9월 학기 또는 2015학년도 3월 학기에 한국내 대학의 학사과정 및 석·박사 과정 입학 예정자로 학사는 만 25세(올해 9월1일 기준), 석·박사는 만 40세 미만이 대상이다.

미주지역 거주자의 지원 자격은 미국 국적 보유자 또는 영주권이나 장기체류자격을 보유한 재외동포로 전 교육과정을 거주국에서 이수(예정자 포함)한 자여야 하며 한국 교육과정 이수자는 제외다. 또한 개별적으로 이미 입학해 한국내 대학 및 대학원에서 재학 중인 자도 제외된다.


이외 유공동포 후손 및 동포단체 활동 자녀는 우대하며 학과목 평점 80점 이상의 성적 우수자, 한국어 능력 우수자, 국립국제교육원 주관의 한국어능력시험 성적 3급 이상 소지자 등도 우대한다.

장학생 선발은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인원은 학사과정이 총 30명, 석·박사과정이 50명 등 총 80명이다. 장학생에 선발되면 생활비 명목으로 매월 90만원이 지급되고 입출국 항공료도 지원된다. 또한 입학금과 등록금 등 학비는 자비 부담이 원칙이지만 재외동포재단과 등록금 면제 협조된 대학에 한해서는 등록금 면제 혜택도 가능하다.

지원 신청방법은 지역 공관(대사관 및 총영사관)을 통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목록 및 지원 방법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뉴욕한국교육원(www.nykoredu.org)으로 연락하면 된다. ▲재외동포재단 웹사이트: www.korean.net
A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