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김선우.이상현 군 ‘LG 특별상’

2013-12-16 (월)
크게 작게

▶ KSEA 수학.과학 경시대회

김선우.이상현 군 ‘LG 특별상’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뉴욕 메트로 지부 주최 ‘제20회 수학·과학 경시대회(KMSO 2013)’ 입상자들이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맨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LG 특별상’ 수상자 김선우, 이상현 군. 맨 왼쪽은 그레이스 박 회장.

뉴욕·뉴저지 일원 수학·과학 영재 350여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이명종) 뉴욕 메트로 지부(회장 그레이스 박) 주최 ‘제20회 수학·과학 경시대회(KMSO 2013)’에서 김선우(코다 중학교 8학년)군과 이상현(로버트 라자 중학교 7학년)군이 영예의 ‘LG 특별상’을 수상했다.

KSEA 뉴욕메트로 지부는 14일 퀸즈 칼리지에서 시상식을 열고 입상자들을 격려했다.
올해 처음으로 수여된 퀸즈 칼리지 총장상은 정진오, 라파엘 김, 영진 저스틴 진 군이 각각 수상 했다. 이 상은 11학년 가운데 과학과 수학을 모두 잘한 학생에게 주어진다. 또한 과학 우수자들에게 수여하는 뉴욕시장상은 야림 리 양과 에릭 김, 형민 김 군이 각각 수상했다. KMSO 2013 부문별 입상자명단은 www.kseany.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레이스 박 회장은 “참가자들의 실력이 모두 뛰어나 입상자 선정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수학·과학 영재들이 미래 훌륭한 엔지니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이진수 기자>
A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