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에이저들에게 여름방학은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달콤한 시간이다. 하지만 2~3개월이나 되는 긴 여름방학 동안 아무 생각 없이 놀기만 하면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특히 수학 실력은 계속 다녀놓지 않을 경우 가장 쉽게, 또 빨리 잃어버릴 수 있다고 교육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학생들이 방학기간 수학 스킬을 다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파트타임 잡을 구한다
수학을 가르치는 가정교사 잡을 뛰는 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샤핑몰 같은 소매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도 숫자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한다
로컬 도서관이나 시정부 산하 레크리에이션 부서 등에서 저렴한 비용에 틴에이저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녀에게 가장 하고 깊은 활동을 선택하도록 한다.
3. 커뮤니티 칼리지를 이용한다
정규 학교에서 들은 수업내용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해 해당 수업을 다시 수강하는 것도 좋다. 커뮤니티 칼리지들은 이밖에 댄스, 음악, 미술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한다.
4. 자원봉사를 한다
도서관, 박물관, 비영리단체 등에서 자원봉사를 하면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되며 앞으로 어떤 커리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볼 수도 있다.
5. 지난 학기에 배운 것을 복습한다
지난 학년도 수학 및 과학 클래스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훑어본다. 여러 문제들을 재차 풀어보고 중요한 개념이나 공식도 리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