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바로 알리기 주인공’ 공모전
2012-11-14 (수)
▶ 에세이.한국이해자료 활용부문 30일까지 접수
▶ 한국학중앙연구원.한국문화교류센터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한국문화교류센터가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 일환으로 ‘내가 한국 바로 알리기의 주인공’이란 주제로 공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공모 이벤트는 외국 교과서에 서술된 한국관련 오류시정 활동 및 한국 이해자료에 대한 현지 학생과 동포들의 관심 증대를 위한 국내외 홍보활동으로 기획된 것이다.
이벤트는 에세이 부문과 한국이해자료 활용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한국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에세이 부문은 외국 교과서에 서술된 한국관련 내용을 읽고 느낀 점이나 해외에 한국을 바로 알리는데 있어서 자신의 역할, 자신이 현지 교과서 집필자라면 한국관련 내용을 어떻게 집필할 것인지 등의 주제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한국이해자료 활용부문은 한국이해자료를 어떻게 이용했는지에 대한 소감이나 자료의 장단점 및 수정·보완돼야 할 부분, 자신이 자료개발자가 된다면 어떤 자료를 제작할 것인지 등에 대해 기술하면 된다. 한국이해자료는 연구원이나 센터에서 배포하는 자료를 지칭하며 센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양식도 센터 웹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적어도 무방하다. 접수기간은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다. 12월11일 발표되는 수상자들에게는 갤럭시탭, 스마트디카, 전자사전 등이 수여된다. ▲intl.ikorea.ac.kr/korean
A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