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전입.학 신청하세요

2012-08-25 (토)
크게 작게

▶ 뉴욕시 교육청, 28일부터 등록센터 운영

뉴욕시 교육청이 가을학기 개학을 앞두고 28일부터 각 보로마다 등록 센터를 운영한다.
센터는 개학 전 뉴욕시로 이주한 고등학교 전입생의 등록 업무를 주로 담당하며 다른 학교로 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학교 배정 업무도 처리하고 있다.

이외 초등학교와 중학교 전입생은 뉴욕시 공립학교가 개학하는 9월6일에 맞춰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등록하면 된다. 거주지에 해당되는 지정된 중학교가 없거나 소속 학군이 없는 지역 거주자들은 등록 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특수교육생 가운데 개별학습계획(IEP)이 있으면 개학에 맞춰 직접 등록할 학교로 등교하면 되지만 IEP가 없으면 등록 센터를 찾아야 한다. 센터는 주중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업무하며 개학 후 9월14일까지 운영되고 노동절에는 휴무한다. 등록에 필요한 서류로는 거주 증명, 출생 증명, 예방접종 기록 등이며 학부모들은 등록할 학생을 필히 동반해야 한다.


보로별 등록 센터는 ▲퀸즈: 토마스 에디슨 직업기술 고교, 롱아일랜드시티 고교 ▲맨하탄: 필립 랜돌프 고교, 패션산업 고교 ▲브루클린: 브루클린텍, 클라라 바톤 고교, FDR 고교 ▲브롱스: 디어도어 루즈벨트 고교, PS/IS 194 ▲스태튼 아일랜드: 마이클 페트라이드 스쿨 등이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mes.com
A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