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저지 20-24일, 시 공립교 28일로 가장 늦어
뉴욕·뉴저지 일원 한인 밀집지역 학군들이 이번 주부터 차례로 여름방학 일정에 돌입한다.
뉴욕주는 이번 주까지 리전트시험 일정이 잡혀 있어 롱아일랜드 지역의 한인 밀집학군은 대부분 24일 방학에 들어간다. 뉴욕시 공립학교는 지역 일원에서 가장 늦은 이달 28일 여름방학을 시작하지만 대신 가을학기 개학은 9월8일로 가장 늦다.
뉴저지는 클로스터 학군이 가장 먼저 20일 방학을 시작했고 노우드와 데마레스트 학군은 21일 방학한다. 이외 테너플라이와 노던밸리리저널학군이 23일, 포트리, 릿지필드, 올드태판 등이 24일 방학에 들어간다. 뉴욕시와 달리 테너플라이를 비롯한 일부 뉴저지 학군들은 지난해 겨울 지역 일원에 내린 폭설로 미처 채우지 못한 연간 수업일수를 감안해 이번 여름방학 일정이 예년보다 3일 가량 늦어졌다.
올해 2011~12학년도 가을학기 개학은 롱아일랜드 제리코 학군이 9월1일로 가장 빠르고 9월7일 개학하는 노우드와 크레스킬을 제외한 뉴저지와 롱아일랜드 대다수 학군은 9월6일 일제히 개학한다. 뉴욕시 공립학교도 당초 7일 개학할 예정이었으나 표준교과과정 강화에 따른 준비가 필요해 하루 늦춰진 것이다.
여름방학과 더불어 고교 졸업식도 함께 열리게 되며 릿지필드, 올드태판 학군이 22일, 그레잇넥, 테너플라이, 데마레스트 학군이 23일, 맨하셋 학군이 24일로 예정돼 있다.
한인이 많이 재학하는 뉴욕시 공립학교 가운데 베이사이드 고교가 24일 세인트존스 대학에서 졸업식을 가지며 벤자민 카도조 고교, 스타이브센트고교, 브롱스 과학고는 여름방학 하루 전인 27일, 프랜시스 루이스 고교는 28일 호프스트라 대학에서 졸업식을 연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2010~11학년도 NY·NJ 한인 밀집지역 여름방학 일정
21일 NJ 레오니아, 노우드, 데마레스트
23일 NJ 테너플라이, 노던밸리리저널
24일 LI 그레잇넥, 제리코, 사요셋, 헤릭스, 맨하셋
NJ 릿지필드, 포트리, 올드태판
28일 뉴욕시 공립학교 전체
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