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민권 신청 자세한 안내”

2011-05-20 (금) 12:00:00
크게 작게

▶ 코리안복지센터 내달 11일 무료 웍샵

“시민권 신청 자세한 안내”

코리안복지센터 이지연 관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직원들이 시민권 웍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에나팍 소재 코리안복지센터(관장 이지연)가 ‘시민권 웍샵’을 연다.

코리안복지센터가 아태법률센터(APALC)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웍샵은 오는 6월11일 기아 자동차 어바인 본사(111 Peters Canyon Rd. Irvine)에서 열리며, 복지센터 측은 이번 웍샵을 통해 시민권 신청은 물론 그 자리에서 시민권 시험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영어 미숙자들을 위한 통역 지원도 가능하다.

아태법률센터가 연방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오는 11월까지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순회하며 아시아계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민권 설명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각 참가자들에게 시민권에 관한 DVD와 웍북도 주어진다.


특히 이번 웍샵을 통해 시민권 신청을 할 수 있어 그동안 시민권을 차일 미루고 있던 한인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다. 인원은 선착순 40명까지 한정돼 있다. 웍샵은 무료다(시민권 신청시에는 신청비를 지참해야 한다).

시민권 신청을 위해서는 ▲이날 행사장에 오기 전 사전 등록을 해야 하고 ▲영주권 앞·뒤 복사본 ▲사진 2장 ▲UCIS 신청비(지문채취비 포함) 680달러를 지참해야 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코리안복지센터 측은 시민권 신청서 작성을 돕기 위해 모조 신청서를 웹사이트(www.koreancommunity. org)에 올려놓았다.
(714)449-112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