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중부뉴저지 통신/ 에디슨 소재 ‘인 통증병원’

2011-02-14 (월)
작게 크게
지난 1월 31일 중부 뉴저지 에디슨 시에 개원한 인(仁) 통증병원은 6년전 문을 연 잉글우드 클리프와 스테이튼아일랜드 인 통증병원에 이어 제3호점이다.
김대균 원장은 병원 이름이 특이하다고 하자 ‘베푼다’는 의미의 ‘어질 인’(仁)자를 씀으로서 환자 치료 시 병원과 의사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상기한다는 설명이다. 한의사이며 물리치료사인 김대균 원장과 마사지 테라피스트 피터 이씨가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와 메디케어 통증 환자를 위해 물리치료, 한방치료, 마사지 치료를 제공한다.

전체 치료를 크게 6과정으로 나누는데 교통사고 후유증 등으로 인해 발생한 찌르는듯한 통증 (Acute pain) 완화를 위해전기치료와 마사지 치료를 시작한다. 일단 급한 통증이 완화되고 나면 2차 치료로서 고주파 치료, 레이저 치료, 침 치료가 병행되면서 남은 통증을 해소한다. 마지막으로 운동요법을 통해 신체의 기능을 부상 이전의 상태 즉 정상화시키는데 중점을 둔다.특히 인 통증 병원의 다른 통증병원과의 차별화는 운동 요법을 강조하는 점이다. 운동요법의 장점은 환자 개인의 노력을 통한 자연 치유이다. 이 운동요법을 위해 ATM사의 척추교정기계와 New Step사의 전신운동기계를 구비하고 환자들의 자발 치유를 돕고 있다.

피터 이 마사지 테라피스트에 따르면 이 운동요법은 교통사고 환자들 뿐 아니라 연로한 시니어 시티즌이나 일반 주부 직장인들에게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아 굳어있는 근육과 이로 인한 통증을 하루 몇 십 분의 간단한 운동으로 치유를 할 수 있다. 그래서 각 환자들이 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도 개발하였다. “환자들에게 숙제를 내주는 셈이다. 다음 진료 때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양을 과제로 내주고 조금씩 양을 늘려 간다”는 김원장은 통증병원의 프로그램과 척추교정 전문 카이로 프랙틱과의 다른 점을 이렇게 설명했다.

“통증병원에서는 척추 뼈 자체에 대한 교정이 아니고 근육 및 신경에 대한 치료이다. 카이로 프랙틱과 상반되거나 경쟁관계가 아니고 서로를 보완해주는 기능이 있다” 기타 문의:강연희 사무장 ▲주소: 1581 Route 27 Unit 3 Edison, NJ 08817 ▲전화: 732-287-1990
인통증병원의 내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