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캠퍼스 아름다운 대학’ 탑10 올라

2010-08-04 (수)
크게 작게

▶ NY 콜게이트대학. 바사칼리지.NJ 프린스턴대학

뉴욕의 콜게이트대학과 바사칼리지, 뉴저지의 프린스턴대학 등 뉴욕 일원의 3개 대학이 미국에서 캠퍼스가 가장 아름다운 대학 순위 상위 10위권에 포함됐다.

교육사업체 ‘프린스턴리뷰’가 3일 발표한 2011년도 62개 항목별 최고 대학 순위는 전국의 대학생 12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총 373개 대학 순위를 선정한 것이다. 콜게이트대학은 캠퍼스가 가장 아름다운 대학으로 전국 3위에 자리했고, 프린스턴대학이 8위, 바사칼리지가 10위에 랭크됐다.

이외 뉴욕·뉴저지에서 SUNY 올바니대학은 가장 공부를 하지 않는 대학 순위 4위에 선정됐고 학생들이 공부를 가장 열심히 하는 대학으로는 MIT가 전국 1위, 뉴저지 프린스턴대학이 10위에 올랐다. 프린스턴대학은 학비지원 정책이 우수한 학교 순위 3위에도 함께 올랐지만 럿거스 뉴저지주립대학과 뉴욕대학은 학비지원 정책이 까다로운 학교 순위로 각각 3위와 8위에 랭크돼 대조를 이
뤘다. 콜게이트대학은 학생들이 가장 행복한 대학 순위 6위에도 올랐으며 이 분야 1위로는 브라운대학이, 7위에는 커네티컷 소재 예일대학이 차지했다. 예일대학은 미 대학 최고의 캠퍼스 신문을 자랑하는 대학으로 평가 받았고 SUNY 빙햄튼 대학도 이 분야에서 20위에 올랐다.


뉴욕의 사라 로렌스 칼리지, 바사 칼리지, 바드 칼리지 등은 비종교적 성향이 가장 짙은 대학으로 1, 3, 6위에 나란히 꼽혔다. 올해 최고의 파티 스쿨로 선정된 조지아대학은 조사가 실시된 1992년 이래 올해로 10번째나 파티 스쿨 1위에 오르는 불명예를 안았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프린스턴리뷰의 2011년 기준 항목별 최우수 대학
재학생 취업 서비스 노스웨스턴대학(MA)
학교 도서관 하버드대학(MA)
강의실 분위기 마운트 홀리요크 칼리지(MA)
교수와 접근성 미 공군사관학교(CO)
보수성향 텍사스 A&M 대학(TX)
활발한 정치참여 아메리칸대학(DC)
인종 및 계층간 융합 마이애미대학(FL)
동성애자 친화력 에머슨칼리지(MA)
스포츠시설 칼리지팍 메릴랜드대학(MD)
지역사회와 연계성 클렘슨대학(SC)
최악의 기숙사 음식 국립해양사관학교(NY)

A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