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학생들이 다수 재학하는 뉴욕시 공립 고등학교들이 올 가을 예비신입생과 학부모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이달 일제히 실시한다.
오리엔테이션은 학생증 발급신청과 사진촬영, 가을학기 수강과목 신청 및 학급배치고사 등을 치르기도 하기 때문에 예비신입생들은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또한 학생클럽 등 전반적인 학교소개와 함께 9학년부터 갖춰야 할 대입준비 항목 등을 설명하는 자리여서 학부모들의 참석도 적극 권장된다.
뉴욕시 특목고를 비롯, 이달 10일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는 학교가 대부분이지만 플러싱고교(19일)나 브루클린텍(29일) 등 이달 중순과 말에 개최하는 학교들도 있다.<표 참조> 또한 예비신입생과 학부모가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받는 학교가 있는가 하면 베이사이드고교 등은 10일 오전 9시에는 학생 대상, 같은 날 오후 6시30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별도 실시하기도 한다. 브롱스과학고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10일) 전날인 9일 오후 5시에는 올 가을 뉴욕시 특목고 입학시험을 준비하는 7학년생 가정을 대상으로 오픈하우스도 개최한다.
이와 동시에 졸업파티와 졸업식도 줄줄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특히 6월은 고교마다 행정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뉴욕·뉴저지에서는 카도조고교가 가장 빠른 21일 졸업식을 갖는데 이어 22일에는 뉴저지 파라
무스고교, 23일에는 베이사이드고교와 퀸즈과학고가 차례로 졸업한다. 24일에는 브루클린텍, 시티칼리지수학·과학특목고, 리맨칼리지미국학특목고, 뉴저지 테너플라이고교 등이, 28일에는 플러싱고교가 차례로 졸업한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뉴욕시 한인밀집 고교 예비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
일정 학교
6월10일 브롱스과학고(9AM), 베이사이드고교(9AM),
프랜시스루이스고교(9AM), 시티칼리지수학·과학특목고(8AM),
리맨칼리지미국학특목고와 스태튼아일랜드텍은 시간 미정
6월19일 플러싱고교(9AM)
6월29일 브루클린텍(10AM)
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