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여름방학 건강하고 보람있게...서머캠프 (1)

2010-05-17 (월)
크게 작게
다음달 말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에 앞서 서머 캠프장들은 학생들의 등록을 서둘러 받고 있다. 캠프는 학생의 필요에 따라 공부에 집중하는 캠프, 체력단련을 위한 스포츠 캠프, 취미를 살릴 수 있는 예술 캠프, 집을 떠나 야영생활을 즐길 수 있는 슬립 어웨이 캠프, 집에서 다니는 데이캠프 등 종류가 다양하다. 여름 방학을 앞두고 특징 있는 캠프들을 4회에 걸쳐 시리즈로 소개한다. 오늘은 뉴욕시 교육청인 추천하는 캠프와 캠프 선정법을 소개하며 이어 스포츠 캠프, 과학캠프, 한인기관들의 캠프, 대학교에서 열리는 캠프 등을 안내한다.

*뉴욕 필름 아카데미
신청 마감이 17일인 이 캠프는 현재 7학년과 8학년에 재학 중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뉴욕시 교육청이 후원하고 뉴욕필름 아카데미와 영화 제작 캠프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 프로이다. 캠프 기간은 2주로 7월5일부터 16일까지 또는 7월19일에서 30일까지 등 두차례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와 함께 학생의 영화 촬영 계획서, 그리고 부모가 서명한 동의서를 같이 접수시켜야 한다. 이메일은 NYCMSFF@schools.nyc.gov 이고 팩스는 212-374-5763이다.
Application and resources are available here.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NYCMSFF@schools.nyc.gov or 212-374-0625. 서류 및 정보는 http://tinyurl.com/MiddleSchoolFilmFestival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베이사이드 PS46의 서머 프렙 & 캠프
뉴욕시 공립학교인 베이사이드의 PS46는 7월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월~금 오전 8시15분부터 오후 1시15분까지 서머캠프를 진행한다. 뉴욕주 학력평가 준비반과 읽기와 수학 실력 향상(Enrichment), 미술, 공작, 드라마, 음악, 컴퓨터, 인도어와 아웃도어 스포츠 등의 프로그램으로 엮어진다.


교사가 모두 뉴욕주 교사 자격증이 있는 경험자로 스포츠는 월~목요일 오후 1시부터 3시30분까지 마크 웹린 시의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6세 이상으로 뉴욕주 학력평가 준비반은 3,4,5학년을 대상으로 읽기와 수학 실력 향상은 킨더가튼, 1, 2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뉴욕시 교육청의 제공은 아침과 점심은 무료로 제공된다.참가비는 학련 평가 준비반이나 실력향상반은 775달러이며 이에 스즈끼 바이얼린 레슨이나 피아노 레슨을 추가하면 950달러이다.

신청서는 웹사이트 http://schools.nyc.gov/SchoolPortals/26/Q046/TopLinks/Summer+Per+And+Camp.htm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작성한 후 Mrs. Ada Marcus
P.S. 46 64-45 218th Street
Bayside, NY 11364로 체크(payable to District 26 Self Sustaining Fund)와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또는 월~목요일 사이 오후 1시부터 3시30분 사이 학교에서 직접 신청서를 받기도 한다.

----- 질문으로 알아보는 좋은 서머 캠프
자녀들을 캠프에 보내는 것은 집에서 할 수 없는 경험이나 배움, 기술 연마를 시키기 위해 보낸다. 그래서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캠프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교육 전문가 및 미 캠프협회(ACA)가 알려주는 좋은 서머 캠프 선택법을 소개한다.

1. 캠프의 운영 철학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캠프의 운영 철학은 부모로서의 기대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잣대이다. 자녀에게 필요로 하는 것을 공급해 줄 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질문으로 운영자의 생각이나 기본 방향을 알아볼 수 있다. 만약 보내려고 하는 캠프가 운동 관련이라면 유명 선수와 연결이 돼있는지, 그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있는지 확인하고 종교 정신이 있으며 어떤 종교이고 프로그램 순서 등 어떤 종교의 시간이 포함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자녀의 성격과 맞는 것인지도 알아본다.

2. 캠프 직원을 어떻게 모집하는가?
직원 모집을 확실하게 하는 지 물어본다. 범죄 기록이 있는지 확인하고 기본적인 캠프 안전 운
행 교육을 시키는지 카운슬러 자격을 갖춘 직원을 고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3. 재고용되려고 하는 직원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한다.
직원이 다시 그 캠프에 돌아오려고 한다면 문제가 없는 캠프장으로 봐도 된다. ACA는 일반적으로 40~60%의 카운슬러가 다시 고용된다고 한다. 만약 알아보는 캠프의 카운슬러 재고용율이 이보다 낮으면 왜 그런지 알아본다. 50% 이상이 돌아오면 좋은 캠프로 구별할 수 있다.

4. 학생과 카운슬러의 비율이 얼마인가?
ACA는 슬러어웨이 캠프의 카운슬러대 캠퍼의 비율로 7세와 8세가 1:6, 9~14세는 1:8, 15~18세는 1:10이 지정되어 있다고 한다. 데이 캠프는 6~8세가 1:8, 9~14세는 1:10, 15~18세는 1:12로 규정하고 있다고 한다.

5. 카운슬러들은 몇 살인가?
ACA는 캠프 직원의 80% 이상을 18세 이상으로 지정하고 있다. 그리고 최소의 나이를 16세 또는 캠프 재학생보다 최소 2살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규정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참조한다.

6. 의료를 관리하는 직원이 고용됐으며 캠프장 인근이나 내에 의료실이 지정되어 있는가?
캠프장은 주의 규정에 따라 운영되기 때문에 대부분이 연방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 그러나 ACA는 오버나이트의 캠프장은 허가증인 있는 의사나 안전 이수자를 고용하도록 추천하고 있다. 또한 캠프장에 직통 전화가 설치되어 있는지도 확인하라고 조언하다. 만약 자녀가 음식 앨러지가 있거나 매일 약을 복용해야 할 경우 자녀의 건강을 살펴 볼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본다.


7. 훈련과 충돌의 문제 해결책은 무엇인가?
어린이들이 함께 있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충돌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이 벌어졌을 때 캠프에서 취하는 행동은 무엇이고 규정 및 훈련시키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캠프장에서의 충돌 해결책이 교육에서 벗어난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8. 하루의 스케줄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캠프를 선정하는데 가장 큰 대목이 스케줄이다. 시간마다 지정된 프로그램이 무엇이며 잘 이행되는지 알아본다. 또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활동 종목과 주어진 자유시간은 얼마나 주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9. 교통수단은 무엇인가?
슬립어웨이 캠프나 데이 캠프에서 다른 곳을 방문하거나 필드 트립을 갈 때 안전한 교통수단을 사용하는지 알아본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안전 점검이 되었고 운전사도 훈련된 직원인지 확인해 본다.

10. 참석하는 학생중 자녀와 또래 부모를 확인할 수 있는지 물어본다.
캠프 책임자가 다른 부모를 소개해주는지 알아보고 다른 부모의 연락처를 얻을 수 있다며 전에 이 캠프의 경험이 어떠했는지 들어본다. 예전 경험에서 좋았던 점과 좋지 않았던 경험을 물어보면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민수 기자>

자녀의 서머 캠프를 선정할 때는 학생들과의 충돌이 발생했을 때의 조치와 규정이 무엇이며 교육적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