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퍼시픽 로스쿨 한국어 법무사 과정 개강

2010-01-27 (수) 12:00:00
크게 작게

▶ 오는 30일부터 에버그린 대학에서 강의

캘리포니아 변호사협회(State Bar)로부터 정식 승인 받은 4년제 법과대학인 퍼시픽 로스쿨(총장 하워드 리)이 오는 30일 2010년 제1기생 법무사 과정을 개강한다.

퍼시픽 로스쿨 관계자는 이번 법무사과정이 베이지역 한인들에게 법률전문가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법무사 과정은 하워드 리 총장이 직접 강의하게 되며 매주 토요일 4개월간 실무위주로 실시한다.


하워드 리 총장은 이 과정은 어려운 법률실무를 한국어로 쉽게 풀어 설명하고 실습위주로 강의하게 된다면서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 총장은 불경기로 인한 취업걱정만 하지 말고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여 새로운 길을 찾을 것을 권하면서 법무사 과정은 정년이 없는 전문지식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은퇴한 분들도 다시 시작할 수 있음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또 불법 체류자들의 사면에 대비하여 서둘러서 법무사 과정을 이수하는 것도 이민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에는 상법, 파산법, 가정법, 이민법, 공증, 법률용어를 배우게 되고 과정을 마치면 자격증과 퍼시픽 로스쿨에서 발행하는 정식 수료증을 받게 되므로 즉시 법무사 사무실을 개업할 수도 있고 대형회사 등의 법률관계 분야에 진출할수도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010년 제1기 법무사과정은 공인된 법과대학에서 수강하는 정규과정이므로 퍼시픽 로스쿨에서 수여한 수료증은 미국 어느 곳이나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타 법과대학 등에서 실시하는 일년간의 교육과정을 4개월로 단축하고 한국어로 강의하는 것이 특징이다.
법무사과정 안내는 다음과 같다

개강일시:1월30일(토)
장소:에버그린 대학
주소:2450 S.Bascom Ave., Campbell, CA 95008
문의:(213)739-1564 / admin@paclawschool.com

<이광희 기자>khlee@koreatim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