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무료 ‘집중력 테스트’ 받으세요

2009-06-22 (월) 12:00:00
크게 작게

▶ 엘리자베스 김 브레인 피트니스센터 원장

무료 ‘집중력 테스트’ 받으세요

엘리자베스 김 원장이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하는 무료 집중력 테스트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공부·독서량 비해 성적 낮거나
ADHD 유사 증세등 유익한 조언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은 집중력이 뛰어납니다. 만약 학업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이 될 경우 이번 기회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7월중 무료 집중력 스크린 테스트 이벤트를 마련한 엘리자베스 김 브레인 피트니스 센터 원장(임상심리학 박사)은 ▲학교에서 지적을 많이 받는 아이 ▲집중력이 부족한 자녀 ▲공부하는 시간에 비해 성적이 낮은 아이 ▲독서는 많이 하는데 기억을 제대로 못하는 아이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인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김 박사는 이 같은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을 위한 치료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만약 약물을 복용하기 시작할 경우에는 계속 먹어야 하는 부작용이 있다며, 상태에 따라 치료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뉴로피드백’(Neurofeedback)이란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프로그램은 뇌파를 이용한 두뇌운동을 하는 것으로, 뇌파의 활동을 컴퓨터 화면을 통해 살펴보면서 뇌기능을 최적 상태로 향상시키고,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자기 조절을 통해 중추신경 기능을 개선시켜, 사고력 향상과 감정조절에 도움을 받게 된다.

이번 무료 테스트 행사의 대상은 6세 이상이며, 기간은 7월6~10일, 7월13~17일로 희망자는 미리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또 테스트 장소는 LA 한인타운과 오렌지카운티 가든그로브 두 곳 중 가까운 곳을 택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 (213)384-8700, (714)537-54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