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장학생 선발 SAT 모의고사’ 내달 실시

2009-03-30 (월) 12:00:00
크게 작게

SAT를 전문으로 강의하는 ‘스코어라이트’(대표 임재웅)가 한인학생들의 실력향상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장학생 선발 SAT 모의고사’를 오는 4월18일 스코어라이트 4개 지점에서 일제히 실시한다.
이 행사는 응시자 전원에게 시험결과를 분석, 부족한 부분을 시각적으로 설명해 줘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명문대 진학을 위한 개별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가정형편상 보다 전문적인 입시준비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으로, 1등 한 명에게는 2,000달러 상당의 학원 수강권, 2등 두 명에게는 1,000달러 상당의 수강권, 3등 세 명에게는 500달러 상당의 수강권 등 총 24명을 선발해 포상한다.


시험방식은 SAT 실제시험과 똑같은 방식으로 3시간45분에 걸쳐 진행되며, Critical reading, Math, Writing, 그리고 에세이 테스트 등 시험과목도 같다.

임재웅 대표는 “SAT시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특히 최근 경제불황으로 부모가 재정압박을 받아 조금만 더 전문교육을 받으면 훨씬 높은 성적을 올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못하고 있는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원자격은 SAT를 준비중인 학생은 학년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응시방법은 회사 웹사이트(www.scorerite.com)에 소개된 지점을 통해 직접 접수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받아 지점에 제출해도 된다. 접수마감은 4월16일이며, 응시료는 10달러이다. ▲문의: (310)373-495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