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해피카우 어린이 적금

2009-01-14 (수)
크게 작게

▶ 나라은행 신상품 출시

나라은행(행장 민 김)은 “황소해인 기축년을 맞이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상품인 ‘Happy Cow Kids 적금 상품’을 14일(수) 출시한다”고 밝혔다.

‘Happy Cow Kids적금 상품’은 아이들에게 돈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과정을 보여줘 올바른 경제습관을 키워줄 수 있도록 하는 재테크 상품으로 자녀의 저축 습관을 장려해 미래의 준비자금으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매년 높아지는 교육비 부담에 고심하는 부모들은 자녀들의 교육비 지출 시기에 맞춰 목표와 기간을 정해 ‘Happy Cow Kids 적금 상품’을 설정할 수 있다. 목표 금액을 5,000달러로 정했을 경우, 기간에 따른 연이율(Annual Percentage Yield, 이하 APY)과 최소불입액은 4년 만기에 APY 4.08%로 매월 96.22달러, 5년 만기에 APY 5.13%로 매월 73.50달러, 7년 만기에 APY 5.65%로 매월 48.91달러다.


‘3.04% APY(2009년 1월 9일 시행)’의 이자율을 제공하는 ‘초이스 나우 개인 체킹 계좌’를 함께 신설해 ‘Happy Cow Kids 적금’을 매월 자동이체로 불입하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새해 첫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Happy Cow Kids 적금’ 상품을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된 10달러 상당의 ‘Happy Cow 저금통’을 제공한다.

나라은행 민 김 행장은 “어린이 금융상품은 일반적인 투자법과 마찬가지로 목표와 기간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자녀 교육비의 경우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교 등 필요시기를 미리 예측할 수 있으므로 해당기간에 맞게 불입금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2009년도에는 보다 고객의 마음을 살펴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Happy Cow Kids 적금 상품을 통해 부모님들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경제교육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Happy Cow Kids 적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213) 639-1700 또는 가까운 나라은행 지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박승범 기자> sbpark@koreatim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