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성당(허춘도 신부)에서 한인 무료 건강 검진 및 세미나가 시에라 라이온스 클럽(회장 허일무)과 정혜 엘리사벳 성당 주최로 있었다.
성당 입구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와 병력에 대한 신청서를 작성한 참석자들은 세미나에 참석한데 이어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골밀도 등의 검사를 받았고 내과, 치과, 척추 신경과, 안과, 한의과 진료가 준비된 장소를 방문하여 상담과 진료를 받았다.
성당에서 제공하는 점심 식사후 12시 30분 부터는 독감 예방 백신을 맞기위해 줄을 선 사람들이 친교실을 가득 메웠다.
이날 세미나는 전립선암, B형 간염과 간암, 저소득층 현금 혜택, 동양인 정신 건강, 메디케어 약제처방 보조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성당 주차장에 마련된 부스에는 한국일보를 비롯하여 새크라멘토 한인회, 카이져 퍼머난테, AANCART, ALA, APCC, BCNS, LLS, 샬롬회, KAC, My Sister’s House, FCCP, East Lawn Mortuary, COSTCO, BCNT, 랜초 코도바시에서 참석을 하여 참석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한국일보 부스에서는 신문구독 신청과 평소 불편한 점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많은 자원 봉사자들이 통역과 검사 및 진료를 도와 참석자들의 불편함을 덜어주었다.
<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