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물가 인상으로 인해 식당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재료비 부담이 그 어느 때보다 크게 느껴지는 요즘, 구입한 재료를 신선하게 잘 보관하는 것도 지출을 줄이는 중요한 일이다. 냉장고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하고 문짝의 고무 틈새를 없애주면서 적당량의 재료만을 보관하고 먼지필터를 자주 청소해 주는 등 평소 관리에 신경을 조금만 더 쓴다면 냉장고 수명연장은 물론, 전기료와 재료비 과외지출까지 막을 수 있다.
그러나 상업용 냉장고는 비지네스 특성상 잔고장이 많을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장비를 저렴하게 구입하면서 확실한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기 마련이다.
샌리앤드로에 위치한 코스트레스 상업용 식당장비(대표 김용철)는 1만4천 스퀘어 피트의 넓은 매장내 북가주 최대 식당 마켓 장비 업체답게 식당이나 햄버거샵, 수퍼마켓 등에서 사용하는 각종 상업용 냉장고를 비롯한 아이스머신, 상업용 전기밥솥, 각종그릇, 주방용기 등 수많은 식당 장비 및 자재를 전시하고 Costless 상호처럼 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김용철 대표는 제일냉동 등 지난 30여년을 상업용 냉장고 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아온 업계 베테랑으로 겔러리아 마켓과 국제식품 냉장 냉동시스템도 직접 작업했다. 코스트레스 상업용 식당장비를 지난해에 오픈한 김사장은 식당과 마켓은 우리 한인 분들이 많이 종사하는 분야로 한인들의 비지네스에 조금이나마 일조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뛰고 있다고 말했다.
요즘 각광받는 장비로 저온 살균장치가 내장된 요구루트 머신겸 아이스크림 머신 아이스랜드을 소개한 김사장은 요구루트와 아이스크림이 전과 달리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찾는 인기품목이기 때문에 적지 않은 업소에서 설치를 의뢰해 오고 있다고 귀뜸했다.
또한 이동식이라 어느 장소에서도 설치작업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히팅 및 제습 기능까지 갖춘 이동식 에어콘과 최고품질의 전기 절약형 한국산 냉장고를 북가주 총판으로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이라고 했다. 김사장은 오래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완벽한 설치는 물론 확실한 워런티와 빈틈없는 애프터서비스를 약속하고 냉장, 냉동 시스템 교체부터 문제 발생까지 식당 마켓 장비에 관한한 코스트레스로 연락주면 바로 해결 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코스트레스 상업용 식당장비 : 14023 Catalina St., San Leandro, CA 94577 전화 : (510)614-7000.
<규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