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성 페르마 USA 원장이 세미나에서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페르마 USA 이은성 원장
‘공부 비법 세미나’ 개최
페르마 USA 이은성 원장은 최근 학부모 및 학생들을 위한 ‘공부비법 세미나’를 열어 관심을 모았다. 이 원장이 밝힌 학업 능률 향상법을 소개한다.
■ 왜 성적은 제자리일까
주변을 보면 오랫동안 책상 앞에 앉아 공부에 매달리는데, 성적이 신통치 않은 경우가 적지 않다. 이는 과목의 기본개념을 제대로 이해 못하거나, 집중력이 부족한 것이 주 원인이다. 이를 개선시키지 않는 한 투자 대비 결과는 신통치 못할 수 밖에 없다. 즉 두뇌의 차이보다 공부하는 방법의 차이가 성적의 우열을 가린다고 볼 수 있다.
■ 집중력 키우기
이는 단시간에 이뤄지지 않는다. 상당한 시간투자가 필요하고, 이것이 쌓이면 어느 순간부터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책을 많이 읽는 것으로,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녀가 좋아하는 것이나 쉬운 것부터 손에 쥐어주면서 흥미유발을 도와야 한다. 독서를 많이 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집중력은 물론 이해력까지 갖추게 돼 남보다 짧은 시간을 공부해도 그 결과는 커지게 된다.
■ 기본개념을 중시한다
이는 특히 수학에서 매우 중요하다. 기본이 없다면 아무리 공부에 매달려도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 시간을 갖고 확실하게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시킬 수 있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응용력을 키워 가면 어려운 문제도 쉽게 접근해 풀어낼 수 있다.
■ 목표를 세우자
어떤 경우든 목표가 있다면 대하는 자세가 달라지고, 동기부여도 된다. 자신이 원하는 성적 또는 대학을 세워놓고 매진할 수 있도록 부모들도 배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