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퓨전일식을 통한 ‘저렴하고 푸짐한 이벤트 실시’
트랜드 따라잡기가 유행인 요즈음 북가주 지역 일식애호가들 사이에 ‘미요젠 스타일.’이 조용히 뜨고있다. 미요젠 스타일은 일식에 한식이 가미된 새로운 맛의 퓨전일식이다. 오클랜드지역 에서 이미 횟토랑과 드렁큰 피쉬로 일식당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김기창 사장이 2006년 가을 에머리빌 40가에 한국형 회전 스시바 ‘미요젠’을 오픈한 이래 입소문을 타고 “미요젠 스타일”이 새로운 스시맛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것이다. 미요젠은 맛을 즐기는 곳이라는 기본 컨셉 위에 과장됨없이 순수하고 정돈된 선들, 마음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서양적 합리주의와 대응되는 동양의 선사상(Zenstyle)을 표현하고있다.
150 여종류의 스시와 각종 롤은 미요젠을 찾는 고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각종 사시미가 얹어지는 니기리 스시는 물론 다이어트 중이거나 베치테리언 등 건강식을 찾는 고객을 위한 아스파라가스, 두릅, 양송이 스시 등 야채스시가 선보이며 크리에이티브 롤은 말 그대로 미요젠의 독특함이 돋보인다. 또한 농어, 장어 등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피부 미용에 좋은 스시를 비롯해 씹을 때 톡톡 터지는느낌이 좋은 청어알 스시와 쫄깃 담백한 광어스시, 고소한 황새치 뱃살 스시는 만들기가 무섭게 고객의 손길이 분주하다.
이외에도 전복, 대게살, 참치뱃살, 단새우스시 등은 별도 주문으로 즐길수 있으며 백김치로 만든 김치스시와 갈비스시는 미요젠만의 독특한 퓨전스시이다. ‘갈릭 아보카도 스시’와 표고버섯 스시는 밑간이 배어있어 먹기도 좋을뿐더러 고객의 기호에 맞게 만들어내는 고객맞춤형 스시이다. 철에맞는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지는 헤아리기 조차 어려운 미요젠의 각종 스시 와 롤은 고객만족도 최고를 자랑한다. 미요젠 스시바의 가격은 골드, 빨강, 파랑, 크림 검정, 노랑 등 접시 색깔로 구분되어 예산에 맞게 센스있는 식사를 즐길수 있다.
미요젠의 실내분위 또한 매우 독특하다. 대리석 바닥과 레드브라운색으로 디자인된 실내 분위기는 다른 일식집과는 달리 일식당 느낌이 배제된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중앙에 위치한 스시바는 스시보트가 아닌 정갈한 위생회전판으로 제작돼, 고객의 미각을 돋구며 각종 스시와 롤을 싣고 고객 주위를 돌고있다. 또한 25명이 함께 식사와 모임을 할 수있는 사께바도 갖추고있다
김기창사장은 “미요젠은 헬스와 다이어트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한 메뉴 개발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강조했다. 미요젠은 고객감사의 뜻으로 토, 일, 월요일 점심을19불99전에 회전스시바의 모든스시와 롤을, 토, 일, 월요일은 온종일 29불99전에 참치한마리를 푸짐한 쯔께다시와 함께 제공하는 특별이벤트도 실시중이다. 일식 애호가는 물론 가격부담이 있었던 분들까지 절호의 기회가 아닐수 없다. 미요젠위치: 1147 40thSt. Emeryvill, CA 94608 /점심11:30AM -2:30PM 디너4:30PM-10:30PM , 주7일 오픈 / 예약:510-923-0311 / 어린이 놀이방 및 파킹랏 완비.
<규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