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새크라멘토의 ‘지역봉사 영웅’

2008-05-12 (월) 12:00:00
크게 작게
새크라멘토의 ‘지역봉사 영웅’

2008 Local Hero Awards 수상자들. 우측부터 Moses Auwae, 이애연씨, Trang To, Linda Ng, Tom Fujimoto.

이애연씨 2008 ‘로컬 히어로’상 수상
=====
이영애씨가 6일 KVIE 공영 방송국이 아시아태평양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수여하는 로컬 히어로 상(Local Hero Award)을 수상했다.

KVIE 공영 방송국은 지역 비즈니스, 교육, 소셜 서비스와 커뮤니티 참여 등에서 지도력과 기여도가 높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출신자들에게 2001년부터 해마다 이 상을 주어왔다. 올해의 수상자는 이애연씨외에 모제스 오웨이, 톰 푸지모토, 린다 응, 트랑 토씨 등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혜 엘리사벳 한인 성당 김정현 신부, 시에라 라이온스 김기상 회장, 선거관리위원회 서정근 위원장, 참전유공자회 박 마리아씨, 시에라 라이온스 이강덕씨 등 수많은 한인들이 참석, 이애연씨의 수상을 축하했다.


코스트코에서 약사로 근무하고 있는 이애연씨는 샬롬회, 정혜 엘리사벳 한인성당, 한미연합회, 한인회, 아메리칸 캔서 소사이어티, AANCART, APCC, CAPITAL, Y-Me, 시에라 라이온스 헬스 페어 등에서 활동하며, 주류사회와 한인사회를 연결하고 한인 커뮤니티 홍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씨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봉사할 수 있어서 감사하며, 한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특히 건강 프로그램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여러사람이 봉사대열에 참여한다면 더 많은 프로그램을 한인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다”며, 한인들이 적극적으로 봉사대열에 합류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의 간략한 소개를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고 행사 중간에 일본 연극, 하와이 민속무용, 등 여러 커뮤니티에서 준비한 특별 공연이 있었다.

2009년 Local Hero Awards수상자 추천 : www.kvie.org/apa (916) 641-3561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