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과학기술자협회 2008 수학 경시대회에서 참가학생들과 재미 과학기술자협회 회원 및 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타인종 커뮤니티도 참여
19일(토) 재미 과학기술자협회(회장 스티브 이)에서 주최하는 수학 경시대회가 피닉스대학(University of Phonix) 새크라멘토 캠퍼스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4학년부터 8학년까지 66명이 참석하여 학년별로 수학 실력을 겨루었는데 새크라멘토 지역뿐 아니라 베이지역 산호세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회장을 맡은 이영길 박사는 작년에 있은 과학 경시대회에 이은 올해 수학 경시대회에도 한인은 물론 타 민족 학생들도 대거 참여했다고 전하고 내년에는 대상학년을 늘이고,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를 모두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이날 대회에서는 각 학년별로 1등에서 3등까지 수상했으며 수상자들의 결과는 전국 본부로 보내어져 전국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입상자에게는 Certification 과 기념품 및 점심이 제공됐고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됐다.
◇ 입상자 명단
▷ 4학년 1등 Thomas Chae, 2등 계근호, 3등 정재훈
▷ 5학년 1등 박준서, 2등 Jason Jeong, 3등 Roger Yu
▷ 6학년 1등 정종석, 2등 안홍진, 3등 M. Zhao
▷ 7학년 1등 Michael Choi, 2등 김서현, 3등 Amanda Pan
▷ 8학년 1등 최지민, 2등 Raymond Chan, 3등 Karis Yi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