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회 주최 부인암 검사
2008-02-11 (월) 12:00:00
다음 검진일은 3월 8일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성당(주임신부 김정현)에서 샬롬회(회장 이애연)가 주최하는 부인암 검사가 실시되었다.
이날 검사는 작년 가을 시에라 라이온스 클럽 주최 건강 검진에서 신청을 받은 신청자와 1월 13일 한밭곰탕에서 받은 신청자중 24명에게 이루어졌다.
Susan G. Komen Breast Cancer Foundation에서 지원하고 St. Joseph’s Medical Center 에서 운영하는 Mobile Mammograhpy Unit에서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 유닛의 운영지원은 Delta Radiology Medical Group에서 한다고 한다. 새크라멘토 시에라 라이온스 클럽에서 진료 차량의 보험료를 지원했다.
신청자 중 50세 이상은 유방, 항문, 자궁 검사를, 50세 미만은 유방, 자궁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검사를 받은 여성 중에서 이상이 발견된 사람은 추가 검진을 제공한다.
다음 검진일은 3월 8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자가 많은 경우 검진일을 더 늘리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날 주 정부 암 발견 프로그램인 ‘Every Woman Counts’에서 검진을 받으러 온 여성들에게 유방암에 관한 교육을 했다. 샬롬회 연락처 (916) 879-2222.
<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