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보다 많은 학생 등록위해 홍보
새크라멘토 한국학교(이사장 김정기, 교장 전성희)가 2월9일 개강할 예정이다.
김정기 이사장은 한인회를 비롯하여, 한미연합회에서 7년간 봉사하고, 한국학교의 이사장직을 맡아 쉬임없이 지역민들을 위해 봉사해 오고 있다.
그가 한인회에서 봉사하던 80년대에는 한인들의 수가 지금과 비교도 안될만큼 적었지만, 명절 잔치모임에 모인 몇 백명의 사람들은 참으로 흥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김정기 이사장은 지역의 한인수가 적었던 그때나 많아진 지금이나, 필요한 곳에서 묵묵히 일한다. 영어를 잘 못하고, 서류상의 영어는 싫기조차 한 지역의 한인들이 그의 사무실을 통하여 사업과 가족을 위한 보험 혜택을 받기 때문에 봉사가 전업인 셈이다.
지금은 한국학교 개강을 앞두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제 때 등록할 수 있도록 포스터를 제작해서 직접 붙이려고 한다. 식품점이나 식당을 비롯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포스터를 붙일 수 있는 시간이 되는 학부모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그는 이사, 교사, 학부모가 팀이 되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잘 해 나갈 때 학교가 잘 될 된다고 했다.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되 가르치는 일은 지루하고 힘들며 봉사정신 없이는 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2세들의 교육에 모든 사람이 관심을 갖고 한국학교가 어린이들이 커나가는데 풍부한 양분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토양이 되도록 도와줄 것을 부탁했다.
한국학교 주소 3641 South Port Drive, Sacramento CA 95826, 전화 916-366-0866.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