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ASE) 뉴욕 메트로지부(회장 김성원)가 오는 17일 퀸즈 칼리지에서 제14회 ‘KMSO 2007’ 학생 수학·과학 경시대회를 실시한다.
4~1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 대회는 오전에는 과학 경시대회가, 오후에는 수학 경시대회가 진행되며 과학 경시대회는 4~5학년, 6~8학년, 9~11학년 등 학년 그룹별로 제시된 과제를 놓고 현장에서 참가학생들이 직접 실험에 참가하게 된다.
올해 출제되는 과학 실험과제는 알루미늄 호일로 배를 만들어 물에 띄우기, 달걀 깨뜨리지 않고 떨어뜨리기, 물병 로켓 날리기, 다리 건설하기, 고무줄 비행기 날리기 등이며 협회 웹사이트에 자세한 내용이 실려 있다.
협회는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는 동안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자녀교육의 원리’라는 주제로 강성원 박사(IBM 리서치)를 초청해 교육 세미나도 제공한다.
뉴욕지부의 김성원 대회장은 “본 행사가 단순한 경시대회 차원을 넘어 수학·과학 영재 한인 후손들의 축제 마당으로 자리 잡고, 나아가 이들이 미 주류사회에서 자리 잡는데 협회가 징검다리 역할을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만큼 많은 한인들의 참가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등록 신청은 우편(KSEA NY Metro Chapter, PO Box 423, Wood-Ridge, NJ 07075) 또는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하며 오는 10일 마감한다.
한인 후손들의 교육과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취지로 올해로 14년째 열리는 이 대회는 지난 2003년부터 뉴저지 지부가 동참했고 뉴욕 메트로와 뉴저지 및 인근 지역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문의: 201-729-0554 ▲www.ksea.org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