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회 특수교육 세미나
한마음회는 장애자녀를 기르는 한인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적절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하기위해 부모들 스스로 조직하여 운영하는 단체이며, 새크라멘토 지역에서 두 달에 한 번씩 모임을 갖고 있다. 장애우와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미국 단체 회원들과 한인 장애우, 장애우 가족, 특수교육 관련자와 관심있는 한인들이 회원으로 참가하며, 북가주 밀알 선교단이 운영하는 사랑의 교실 프로그램과 함께 모임을 갖고 있다.
오는 토요일인 6월 9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방주선교교회(박동서 목사)의 커비넌트홀에서 한마음회가 정기 모임을 갖는다. 언어 발달 단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언어발달에 의문을 가진 부모들과 한국학교 교사들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새크라멘토 주립대학 특수교육학과 조은미 교수가, 위스컨신 대학교 이수안 박사가 발표한 “장애자를 위한 언어 치료법” 원고를 중점으로 강의할 예정이며, 부모들이 모임을 갖는 동안 자녀들은 사랑의 교실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장애 자녀가 없는 부모도 회원으로 함께 등록하여, 효과적이고 정확한 특수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위해 전문가들로부터 배우고, 미국 특수교육연방법에 제시된 권리를 행사하는데 앞장설 수 있다.
문의 전화 : 박종열 회장 916-363-2536
방주선교교회 5738 Marconi Ave. Carmichael, CA 95608, 전화 916-482-8800
<이현주 객원기자> hyunjudy@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