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Pre-K.유치원 12일부터 등록 시작

2007-03-09 (금)
크게 작게

▶ 2003년.2002년생 서두르세요

뉴욕시 공립학교의 프리킨더가튼(Pre-K)과 유치원(K)생의 입학 등록 업무가 12일부터 공식 시작된다. 이어 19일부터는 1학년 예비신입생 입학등록 접수가 시작된다.

이미 일부 시내 학교에서는 조기 등록을 시작한 상태로 프리킨더가튼은 올해 12월31일 이전까지 4세가 되는 2003년생 아동들을, 유치원은 5세가 되는 2002년생, 1학년은 올해 6세가 되는 2001년도 출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프리킨더가튼과 유치원, 1학년 등록은 거주지를 기준으로 지역내 공립학교(Zoned School)에만 등록할 수 있으며 프리킨더가튼과 유치원은 공립학교 이외 지역내 커뮤니티 센터나 기관을 통해서도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등록에 필요한 주요 서류는 ▲거주지 증명 ▲출생 증명 ▲예방접종 카드 등이다. 거주증명은 전화요금 고지서를 제외한 전기요금, 수도요금, 케이블방송 납부 고지서 또는 운전면허증 등이 해당되며 해외 출생자는 여권으로 출생증명을 대신할 수 있다.

부모는 등록 당일 자녀를 필히 동반하고 등록할 학교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국내 체류신분 증명은 요구되지 않으므로 서류미비자라 하더라도 공교육 혜택이 가능하다. 시 교육청은 프리킨더가튼이나 유치원 등록은 특히 정원이 한정돼 있어 지역에 따라 등록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등록을 서두를 것을 권장했다.

프리킨더가튼이나 유치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 목록을 미리 살펴보기 원하는 학부모들은 지역내 공립학교를 직접 방문하거나 학군 사무실을 찾아 문의하면 된다. 프리킨더가튼은 반나절(Half-Day) 프로그램과 종일(Full Day) 프로그램 등 두 가지로 구분돼 있다. 거주지 인근 학교는 뉴욕시 교육청 웹사이트(Schools.nyc.gov)에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