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PS 32 한영 이원언어 교육 2기 등록생 모집

2007-02-15 (목)
크게 작게
3월15일 입학 설명회

미동북부 일원 최초로 지난해 가을 퀸즈 PS 32 초등학교에 처음 선보인 한영 이원언어 교육 프로그램(Korean/English Dual Language Program)이 2007~08학년도 신입생 등록을 앞두고 오는 3월15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학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이날 오전 9시에 이어 맞벌이 학부모들을 고려해 오후 7시에도 또 한 차례 열릴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올 가을 유치원 입학 예정자로 등록 정원은 최소 16명, 최대 24명 선이다. 한영 이원언어 프로그램은 모든 공립학교 교과과정의 수업을 한국어와 영어를 절반씩 섞어 가르치는 것으로 영어권 학생과 한국어권 학생이 정원의 각각 50%씩으로 구성돼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방식이다.


이미 서반아어와 영어로 된 이원언어 교육은 뉴욕시에서는 60여개 이상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한영 프로그램 첫 개설에 이어 오는 가을에는 아랍어와 영어로 동시 수업하는 이원언어 교육도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욕한인교사회가 등록생 모집을 위한 지원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타민족 학생들의 등록을 유도하기 위해 주류사회를 겨냥한 홍보 활동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현재 유치원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1기 등록생은 PS 32 초등학교 신금주 교사가 지도하고 있으며 2기 유치원생이 새로 입학하면 신 교사는 유치원 학년을, 1.5세 출신인 이혜인(미국명 그레이스) 교사가 1학년 수업을 맡게 된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