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대, ‘한국어 플래그십’ 석사과정 전환
2006-11-24 (금)
하와이대학이 한국어과 석사과정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대학은 기존의 ‘한국어 플래그십(Korean Flagship) 프로그램’을 한국어 석사과정으로 전환을 추진 중에 있으며 빠르면 내년도 입학생부터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과과정은 총 2년으로 구성돼 있으며 첫해는 하와이대학에서 외국어 교수법에 기반을 두고 특성화된 최고급 한국어 과정을 학습한다. 이어 다음 해에는 한국 고려대학교에서 여름학기 동안 고급 한국어 집중 과정을 이수하고 이후 1년 간 고려대학에서 한국학생들과 전공학과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에서 전공분야와 관련된 기관이나 단체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한국어과 석사과정 입학생들은 졸업 후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연방정부 기관에서 근무하는 조건으로 전액 장학금도 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하와이대학과 고려대학에서의 학비, 생활비, 여비 등을 모두 포함한다.
프로그램은 고급 한국어 실력을 갖춘 대학 졸업자, 대학원생 및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시민권자는 물론, 영주권자나 비 시민권자들에게도 입학 기회가 주어진다. 입학신청은 2007년 2월2일, 연방학비지원 신청마감은 2007년 1월17일이다. ▲문의: 808-956-8031 ▲www2.hawaii.edu/~flagship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