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lling : Linking Words to Meaning’
단어와 의미 연계시켜 체계적 철자공부
영어 단어와 그 의미를 연계시켜 어휘의 철자를 체계적으로 학습시키는 영어 학습서이다.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6권이 나와 있다. 각 권은 학생들에게 가장 어려운 모음 소리(vowel sound)의 문자 패턴(letter patterns)에 초점을 맞추어 각 학년이 알아야 하는 어휘 철자를 학습시키고 있다. 학습 방법이 시각적(visual), 청각적(auditory), 감각적(kinesthetic)이므로 학생이 어휘 철자를 보고, 큰 소리로 읽으며, 들어보고, 직접 써보고, 생각하여 점검하도록 구성돼 있다.
각 단원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어휘 중에서 가장 흔히 철자 오류를 범하는 20개 어휘를 중심으로 그 의미(meaning), 문맥에서 관계(spelling in context), 작문(writing)에 응용하는 문제로 구성돼 있어 학생이 어휘 철자를 학습하고 나서 문장이나 작문에 응용할 수 있다. 각 단원은 시험-학습-시험 구조(a test-study-test structure)로 구성돼 있어 학생이 자신의 스펠링 실력과 향상 정도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다. 각 권마다 스펠링 사전(spelling dictionary)이 부록으로 첨부돼 있어 부모가 자녀를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학습 교재 전문출판사인 Steck-Vaughn사가 펴냈다. 가격은 권당 20달러50센트이다.
<자료 제공: 점프큐 교육자료 서점, (213)365-6133, www.jumpqboo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