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환 박사, 연변과기대서 경영학 강의
2006-09-27 (수) 12:00:00
피닉스대학 등에서 온라인 강의를 하고 있는 손영환 박사(사진)가 중국 연변 과학기술대학 경영학 교수로 임명됐다.
손 박사는 지난 15일 연변 과기대 김진경 총장으로부터 교수직 임명을 받았다.
임명식에 앞서 손 박사는 과기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했다.
‘최첨단 정보시대의 평생 지식 탐구 및 연마’를 타이틀로 한 특강에서 손 박사는 “시시각각 변하는 최첨단 정보시대에 필요한 지식연마는 학교 내에서는 물론 직장, 가정 및 사회생활을 통해 은퇴 후에까지 평생 지속되어야 한다”며 “온라인 교육이 미국은 물론 전세계 교육제도 및 시스템을 혁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고 강조했다.
피닉스 대학, 그랜드 캐넌, 웨스턴 인터내셔날 대학에서 온라인으로 경영학 및 IT학을 강의하고 있는 손 박사는 “머지 않은 장래에 중국대학은 물론 미국과 한국 대학교의 코스워크 또는 학위 프로그램에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워싱턴 지역의 성공한 IT 비즈니스맨으로 더 잘 알려진 손 박사는 65세의 만학으로 지난해 1월 온 라인 대학으로 유명한 피닉스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연변 과기대는 중국내 최초의 사립대학이자 해외 민족대학으로 1992년 개교, 현재 1900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며 졸업생들은 한중 합작기업과 중국내 외국 기업에 우수한 인재로 중용되고 있다.
<정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