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소설 등 문학작품 중심 어휘력 향상

2006-08-28 (월) 12:00:00
크게 작게
Vocabu-Lit:
Building Vocabulary Through Literature

유명한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자녀의 어휘 실력을 향상시키는 어휘 학습서이다.
각 단원은 새로운 어휘 소개, 연습 문제, 점검 시험 등 3단계 학습 과정을 반복 학습하여 새로운 어휘에 대한 이해력과 암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현재 2~12학년을 대상으로 모두 11권이 나와 있다.
제1단계는 각 단원마다 학습할 10개 어휘를 사전에서 찾지 않고 문장 내용에 비추어서 그 의미를 알아본 다음 사전을 찾아 정확한 의미를 정리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2단계는 새로운 어휘의 사전적 개념을 정의하고 나서 표준 학력고사에서 자주 출제되는 동의어와 반의어를 중심으로 유추(analogies) 문제, 다양한 어휘 퍼즐, 의미 추측 문제 등 다양한 연습 문제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암기한 어휘를 각종 문제에 응용할 수 있다.
제3단계는 배운 어휘를 점검하는 시험 문제로 구성돼 있어 학생의 향상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
각 권마다 해당 학년이 읽어야 하는 소설, 에세이, 시, 연설문 등 30 작품에서 발췌한 내용을 중심으로 300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문학작품 학습교재를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Perfection Learning Corporation사가 2005년 펴냈다. 각 권의 가격은 11달러 95센트이다.

<자료제공: 점프큐 교육자료 서점, (213)365-6133, www.jumpqbook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