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VA 시민연맹, 리더십 프로 참가자 모집

2006-08-06 (일) 12:00:00
크게 작게
버지니아 시민연맹(회장 안용호)이 오는 21일부터 일주일간 실시될 멘토링 및 리더십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은 버지니아 거주 고등학생 및 대학생 10명을 선발, 리더십 스킬을 고양하고 미래 주류사회에서의 지도자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윌리엄 롤링 버지니아주 부지사, 밥 맥도넬 법무장관을 비롯, 주 및 연방의회 의원과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 군수 등을 만나 리더십에 대해 직접 배우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앨런 머튼 조지 메이슨대학 총장, 숀 오브라이언 UVA 정치학과 교수, 안창호 렉산 사장 등을 만난다.
이와 함께 2,500여명의 변호사를 고용하고 있는 호간 앤 하트맨 법률회사와 대형 도매업체인 리치클린 코포레이션, 토마스 제퍼슨 자택 견학 등이 계획에 포함돼 있다.
안용호 회장은 “ 참가자들은 리더들의 의사결정 과정 등을 배우고 지역사회에 보다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당부했다.
안 회장은 “특히 참가학생들에게는 참가비 전액이 장학금으로 제공되며 수료증 수여와 더불어 졸업생중 1명을 별도로 선발 1,000달러의 특별 장학금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버지니아에 거주하는 고교생 및 대학생으로 GPA가 평균보다 높아야 한다.
또한 신청자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9일 오전10~오후4시 애난데일 (7535 Little River Turnpike, Annandale, VA) 1층에서 신청서 접수와 함께 면접도 실시한다.
문의 (703)608-0149 안용호 회장. <박광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