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Y 온라인 학사과정 개설
2006-05-24 (수)
올가을학기부터 인문 과학 중심 교과과정
뉴욕시립대학(CUNY)이 올 가을학기부터 온라인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신규 과정을 개설한다.
CUNY 온라인 학사학위(Online Baccalaureate) 취득과정은 정식 인가를 받은 대학에서 최소 30학점 이상을 이수한 뒤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첫해 정원은 약 300여명이다.
중도에 대학 학업을 포기한 일반인 이외에도 2년제 커뮤니티 칼리지를 졸업하고 준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들도 온라인 학사학위 취득과정에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등록생들은 학자금 지원은 물론, 개인 학습지도, 학생 지원 서비스, 기술지원, 취업 상담 등 일반 학생들과 동등하게 대학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자신의 직장 근무시간이나 가정생활에 맞춰 수강 시간표를 유동성 있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첫해 선보이는 CUNY 온라인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커뮤니케이션과 글로벌 문화 등에 중점을 둔 리버럴 아트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이미 뉴욕주 교육부와 뉴욕시립대학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둔 상태다.
지난 2000년부터 온라인 강좌를 제공해 온 바 있는 CUNY가 처음 선보이는 온라인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보다 많은 뉴요커들에게 고등교육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 등록 및 기타 관련 정보는 웹사이트(www.cuny.edu/online)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212-652-CUNY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