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롱아일랜드 학군. 대학 공동 온라인 리소스 가이드 개설

2006-05-12 (금)
크게 작게
뉴욕 롱아일랜드 학군과 지역내 대학이 최근 공동으로 지역내 학생들의 대학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한 온라인 리소스 가이드(Online Resource Guide)를 펴냈다.

지난주 첫 선을 보인 리소스 가이드는 초·중·고교생들에게는 고등교육 진학을 목표로 삼아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지도교사들에게는 전문적인 지도와 훈련 방법 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탄생했다. 더불어 롱아일랜드 출신 학생들이 지역내 대학에 보다 많이 진학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목적도 담고 있으며 유치원부터 12학년생과 학부모, 교육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리소스 가이드는 낫소 카운티와 서폭 카운티 지역의 학군장과 지역내 대학 총장들이 지난해부터 준비한 공동 프로젝트로 롱아일랜드 대학 총장 그룹, 롱아일랜드 웍스 연맹, 롱아일랜드 지역 고등교육 자문 위원회, 교육계 관계자 등이 공동 참여하고 있다.
리소스 가이드는 ■학생들의 대학 진학 또는 취업 준비 정보 ■학습 부진 학생 지원 정보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증진 방법 및 관련 정보 ■유치원(K)부터 12학년 지도교사들을 훈련 및 전문개발 프로그램 등 크게 4가지로 구분돼 실려 있다. 이외에도 고교생들을 위해 대학이 제공
하는 이중 학점 이수 가능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등도 포함돼 있다.
온라인 리소스 가이드는 현재 기업과 정부, 교육계 종사자 및 학부모와 학생들의 종합적인 협력기구 역할을 하는 ‘롱아일랜드 웍스 연맹’의 웹사이트(www.liworks.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